견학신청

중국백과

 
 
 
 
 
  
 
1992년 한중수교 이래 중국유학의 수요는 날로 증가하고 있습니다.한국대학생의 중국언어연수나 본과진학을 시작으로한 중국유학은 최근에는 초중고등학생까지 광범위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90년대 후반 고등학생을 중심으로 시작된 중국조기유학은 초등학생과 중학생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는 2008년 북경올림픽과 이어져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과거 중국조기유학은 중국대학은 외국인이 진학하기 쉽다는 분위기하에 고등학생 위주로 시작된 측면이 있습니다. 그러나 근래에는 중국의 위상과 장래가 높이 평가하여 중국 최고의 명문대를 목표로하는 우수한 학생들의 유학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의 경향은 중국조기유학을 떠나는 학생의 연령이 낮아지고 있는 것입니다. 특히 초등학생의 경우 뚜렷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중국조기유학에 관한 정보는 정확하고 신뢰있게 제공되고 있지 않습니다. 이는 중국과의 인적교류가 증가하면서 개인각각이 중국을 이해하는 정도와 방향이 달라서 각각 다른 목소리가 존재하기 때문이라 할 것입니다. 실제 현실에서 자주 발생하는 중국조기유학의 실폐사례는 주로 비전문가에게 조언을 받거나 부모님이나 학생 개인의 섣부른 판단하에 유학을 결정하는 사례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실패사례와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중국전문가보다는 중국교육전문가에 의해 제공되는 신뢰있고 정확한 정보에 의한 판단과 결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할 것입니다. 차제에 본 리얼차이나는 중국유학의 선두업체로서의 책임감과 명예를 지키기 위하여 중국조기유학분야에서도 학부모와 학생의 입장을 최우선으로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